일상생활2020. 6. 30. 16:46

요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죠

치팅데이 뜻은 'Cheat'이라는 속인다는 단어와 'Day'라는 날이란 의미가 합쳐서 몸을 속이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 다른 말로는 Cheat meal 이라고도 해요. 다이어트 혹은 운동을 위해 단백질 위주의 식나를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분이 부족할 수 있음으로 1주 혹은 2주일 기간 중 하루를 선택하여 먹고 싶은 음식을 양껏 먹는 걸 의미합니다.

 

조심하셔야 할 게 있는데요

인체는 5~7일 정도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하지 않으면 위기 상황임을 인지하고 지방을 저장하는 행동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계속 저칼로리 식사를 하시면 탄수화물이 부족하다는 것을 몸이 느끼면서 생존을

위해 에너지 소모를 줄이려는 등 대사량을 줄이려고 하는데요

지방을 저장하다 보니깐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살이 찌게 되는 상태가 오지 않기 위해 흔히들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날이기도 해요

 

 

하지만 소위 폭탄 칼로리로 계산조차 하시지 않고 마구 먹어버리는 실수를 하지 않길 바랍니다. 

폭식을 해버리면 소화기관이 놀래서 탈이 날 수 도있습니다. (저도 그런 적이 있었죠.. 토하고 난리 났었죠..)

한 가지 음식을 선택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치킨이면 치킨 족발이면 족발 등등..

마구잡이로 먹다 보면 탈이 나게 됩니다. 이렇게 먹는 날도 나와의 약속으로 2주에 1회 정도 정해놓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무서운 적은 요요현상이죠 겪어 보신 분들이랑 잘 아실 텐데요 

갑자기 먹어서 밸런스를 깨뜨리는 일을 만들기보다 정기적인 고칼로리 섭취로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도 해소하며 부족했단 탄수화물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치팅데이는 다이어트가 힘들고 지칠 때 지친 우리의 마음을 달래주는 데이이기도 해요

치팅데이가 주는 심리적 효과는 다이어트에 원동력이 됩니다

정해진 모임이나 행사 치팅데이로 정하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하다 보면 먹고 싶은 게 너무 생각나는데요 음식을 참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어집니다.

모임이나 친구들 만나서 맛있는 걸 먹고 대인관계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거는 정신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게 아닌가 싶네요

 

너무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건강한 체중감량 목표를 먼저 세워서 실천 가능한 걸로 우선 해보세요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식단이니깐 꾸준히 노력해서 꼭 다이어트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우부백결